인기 바로가기
교재제작
수능대비/기출문제집
EBS고등
홀로서기모음집
8절접지형 모의고사
이벤트
공무원
마더텅 ..
강성태 ..
국어기출..
EBS수능..
EBS수능..
스타개념..
확인되지 않는 입금자
김*민 / 91,900원
박*지 / 13,500원
유*은 / 9,900원
김*연 / 11,400원
만점의 생각 | 현자의돌 | 수능완성 | 한완수 | 마더텅 | 마플
회원가입
로그인
장바구니
주문배송
고객센터
초‧중‧고 참고서
홀로서기모음집
고등자습서/평가문제집
고등기본서/문제집
수능대비/기출문제집
EBS고등
EBS중등
중학내신문제집
중학문제집
초등
일반도서
공무원
POD
8절접지형 모의고사
천기누설
어썸&인피니트모의고사
Aewsome Daily(정현경)
아침밥공부
FcMath
마커스노트
해밀수학
이벤트
이벤트
공동구매
리퍼브
기획상품
교재제작
교재제작
E-BOOK(자료실)
고등
초‧중‧고 참고서 | 공무원 | 일반도서 | POD | 이벤트 | 모의고사 맞춤제작 | 유형별맞춤제작 | 교재제작 | E-BOOK(자료실)
최근본상품이없습니다.
>
> > > >
일반도서 > 수험서
모바일 UX/UI 디자인 강의 with Adobe XD :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
출판사한빛미디어,  판형/쪽수 188*257mm/404,  출간일 2021-08-30  저자 김영삼
ISBN 9791162244685
    
구매
정 가 26,000원
판매가 23,400원
적립금 1,300P
23,400원
목차
PART 01. 모바일 UX/UI 디자인
CHAPTER 01. 모바일 앱 UX의 시작
LESSON 01. 모바일 앱과 UX 디자인의 발전
UX 디자인의 등장
화면 크기의 변화와 UX의 발전
실무에서 말하는 모바일 UX 디자인
LESSON 02. UX 디자인을 완성하는 세 가지 요소
UX(User Experience) 이해하기
하나. UX는 발명이 아닌 발견이다
둘. UX는 편리함보다 익숙함을 따른다
셋. UX는 제품이 아닌 가치를 제공한다
LESSON 03. 직관적인 UX 디자인 요소
BX(Brand Experience)
UI(User Interface)
GUI(Graphical User Interface)
인포그래픽(Infographics)
인터랙션(Interaction)

CHAPTER 02. 모바일 UX 시나리오
LESSON 01. 모바일 UX 시나리오 의미와 과정
모바일 UX 시나리오 과정
LESSON 02. 서비스 구분하고 제작 방향 설정하기
모바일 서비스 구분하기
네이티브 앱 (Native App)
모바일 웹앱 (Mobile WebApp)
반응형 웹앱(RWD : Responsive Web Design)
적응형 웹앱(AWD : Adaptive Web Design)
하이브리드 앱(Hybrid App)
LESSON 03. 태스크 분석을 통한 주요 UI 설계하기
태스크 분석(Task Research) 과정
LESSON 04. 카테고리 분석을 통한 디자인 포지션 찾기
1단계. 유사 카테고리 서비스 찾아 분석하기
2단계. 동일 사용자층 서비스 찾아 분석하기
3단계. 디자인 포지션(Design Position) 확정하기
예시로 알아보는 디자인 포지션 과정
LESSON 05. 디자인 리서치를 통한 디자인 방향 설정하기
무드보드(Moodboard)
컬러 스와치(Color Swatch)
[디자이너의 비밀노트] 컬러 시뮬레이션 서비스 활용하기
LESSON 06. 런처 아이콘과 런치 스크린 디자인하기
런처 아이콘(Launcher Icon)
운영체제 규격에 맞게 디자인하기
사용자에게 동일한 BX 아이콘 제공하기
BX가 제대로 드러나게 디자인하기
모바일 웹 런처 아이콘
런치 스크린(Launch Screen)
시각 보정을 이용해 로고 배치하기
다양한 기능을 담은 런치 스크린
LESSON 07. 와이어 프레임 형식의 UI 구조 설계하기
UI 구조 설계(UI Structure)
페이퍼 프로토타입(Paper Prototype)과 UI 설계하기
동일한 구조의 UI 설계하기
UI 뎁스(Depth)와 GUI 표시하기
정확한 화면 이름과 파일명 표기하기
포지티브 와이어(Positive Wire)와 네거티브 와이어(Negative Wire) 표시하기

CHAPTER 03. 모바일 해상도 및 제작 방법
LESSON 01. 모바일 해상도와 72dpi 이해하기
모바일 해상도
72dpi
72dpi의 표현 해상도
LESSON 02. Android의 DP 해상도 및 제작 방법
Android DP 해상도 이해하기
Android DP에 따른 표현 방식 알아보기
Android DP에 따른 이미지 제작 방식 알아보기
LESSON 03. iOS의 Point 해상도와 제작 방법
iOS Point 해상도 이해하기
iOS Point에 따른 이미지 제작 방식 알아보기
[디자이너의 비밀노트] 모바일 운영체제 디자인 가이드
LESSON 04. 모바일 웹과 Viewport 적용하기
Viewport
Viewport를 적용한 모바일 뷰어 사용하기
Viewport에 따른 모바일 웹 이미지 제작 방식 알아보기

CHAPTER 04. 모바일 앱 GUI 디자인 및 레이아웃
LESSON 01. 모바일 앱 GUI 디자인
태스크 분석을 통한 GUI 디자인
탭(Tap) GUI 구조
플로팅(Floating) GUI 구조
갤러리(Gallery) GUI 구조
숨김 메뉴 GUI 구조
순차적 GUI 구조
LESSON 02. UI-Kit 활용하기
XD에서 UI-Kit 다운로드하기
앱 아이콘 다운로드하기
폰트 다운로드하기
LESSON 03. Android 앱 주요 가이드라인
Android 앱 가이드라인
툴 바의 버튼과 가장자리의 마진
콘텐츠와 콘텐츠 사이 마진
전체 화면 마진
상태 바와 아이콘
오른쪽 끝 마진
버튼의 터치 영역
툴 바, 플로팅 버튼, 오버레이 마진
리스트 목록
LESSON 04. iOS 앱 주요 가이드라인
iOS 앱 디자인 전 체크 사항
iOS 앱 주요 가이드라인
상태 바
내비게이션 바
큰 타이틀 바
마진
탭 바
홈 표시
내부 디자인 아이콘의 터치 영역
LESSON 05. 나인패치와 스트레칭 이미지
나인패치(Draw9patch)
Android에 맞는 나인패치 제작
iOS 스트레칭 이미지 제작

CHAPTER 05. 모바일 앱 디자인에 필요한 XD 핵심 기능 익히기
LESSON 01. 아트보드 편집하고 저장하기
아트보드 편집하기
아트보드 크기 변경하기
데스크톱 화면 미리 보기
문서 설정하기
문서 저장하고 열기
외부 디자인 파일 열기(PSD, AI, Sketch)
[디자이너의 비밀노트] XD 주요 단축키
LESSON 02. 기본 도구 활용하기
기본 도형 만들기
속성 관리자에서 도형 변형하기
펜과 선을 이용해 드로잉하기
텍스트 입력하고 편집하기
텍스트 찾기
오브젝트 정렬과 결합
LESSON 03. 외부 파일 불러오고 편집하기
일러스트레이터(AI) 파일 불러오기
비트맵 파일 불러오기
LESSON 04. XD 핵심 기능 익히기
플러그인 활용하기
UI-Kit 활용하기
문서 에셋 활용하기
구성 요소 등록하고 활용하기
문자 스타일 등록하고 활용하기
색상 스타일 등록하고 편집하기
구성 요소 내부 인스턴스(Instance) 활용하기
반복 그리드
반응형 크기 조정
아트보드 안내선과 그리드 시스템
[디자이너의 비밀노트] 앱 디자인 색상 사용 시 주의사항

PART 02. 모바일 UX/UI 디자인 프로젝트
PROJECT 01. 젬픽 모바일 앱 로그인, 회원 가입 페이지 디자인_iOS
STEP 01. 로그인 및 회원 가입 디자인 준비하기
새 아트보드 만들어 기본 레이아웃 안내선 적용하기
로고, 아이콘, 색상을 문서 에셋에 등록하기
STEP 02. 로그인 페이지 디자인하기
login_01 페이지에 로고, 이메일, 비밀번호, 로그인 버튼 제작하기
SNS 로그인 버튼과 회원 가입 버튼 만들기
login_02 페이지 디자인하기
아이콘을 문서 에셋에 등록하기
STEP 03. 회원 가입 페이지 디자인하기
signup_01 페이지 디자인하기
signup_02 페이지 디자인하기
STEP 04. 자연스러운 효과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런치 스크린에서 로그인과 회원 가입 연결하기
Skip, SNS 로그인, CREATE 버튼과 메인 화면 연결하기

PROJECT 02. 스크롤 기능을 이용한 메인 페이지 디자인_Android
STEP 01. 메인 페이지 UI 디자인 준비하기
새 아트보드 만들어 기본 레이아웃 안내선 적용하기
아이콘, 색상을 문서 에셋에 등록하기
STEP 02. 상단 툴 바와 하단 메뉴 탭 바 디자인하기
main_01 페이지의 상단 툴 바 디자인하기
내부 인스턴스를 활용해 하단 메뉴 탭 바 디자인하기
메인 아이콘의 구성 요소를 활용해 내부 인스턴스 추가하기
STEP 03. 인터랙션 기능으로 숨김 메뉴 만들기
숨김 메뉴 구성 요소로 내부 인스턴스 추가하기
인터랙션 숨김 메뉴의 프로토타입 만들기
STEP 04. 뉴스 피드형 콘텐츠 디자인하기
섬네일을 이용한 사용자 리스트 제작하기
사진 크기 조절하고 뉴스 피드 콘텐츠 디자인하기
이미지 컨트롤 아이콘 디자인하기
스크롤 기능의 메인 페이지 디자인하기
STEP 05. 오버레이 팝업 페이지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팝업 페이지 제작하기
오버레이 효과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PROJECT 03. 슬라이드 효과의 메인 페이지 디자인_iOS
STEP 01. 메인 페이지 디자인하기
새 아트보드 만들어 기본 레이아웃 안내선 적용하기
아이콘, 색상을 문서 에셋에 등록하기
STEP 02. 상단 툴 바와 하단 메뉴 탭 바 디자인하기
main_01 페이지의 상단 내비게이션 영역 디자인하기
내부 인스턴스를 활용해 하단 메뉴 탭 바 디자인하기
메인 버튼 구성 요소로 내부 인스턴스 추가하기
STEP 03. 슬라이드 페이지의 콘텐츠 구성하기
슬라이드 페이지에 콘텐츠 배치하기
카테고리 버튼 아이콘 배치하기
카테고리 버튼 구성 요소로 내부 인스턴스 추가하기
STEP 04. 슬라이드 효과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아트보드 복사하여 각 화면 구성하기
슬라이드(스냅) 효과의 인터랙션 적용하기
STEP 05. 자동 스크롤 효과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sub_01 상세 페이지 제작하기
자동 스크롤 효과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PROJECT 04. 시작 애니메이션 효과의 메인 페이지 디자인_Android
STEP 01. 시작 애니메이션 디자인 준비하기
새 아트보드 만들어 기본 레이아웃 안내선 적용하기
아이콘, 색상을 문서 에셋에 등록하기
STEP 02. 상단 툴 바와 메인 메뉴 디자인하기
main_start 페이지의 상단 툴 바 디자인하기
내부 인스턴스를 활용한 메인 메뉴 디자인하기
STEP 03. 내부 아이콘 및 슬라이드 버튼 디자인하기
내부 아이콘 만들기
원형 그래프 만들기
데이터 수치 입력하기
정보 표시 입력하기
슬라이드 버튼 디자인하기
STEP 04. 시작 애니메이션과 슬라이드 효과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main_01 아트보드 페이지 디자인하기
메인 아트보드에 시작 애니메이션 연결하기
슬라이드 버튼 인터랙션 제작하기
STEP 05. 숨김 메뉴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메뉴 배경과 섬네일 디자인하기
메뉴 아이콘과 리스트 디자인하기
메뉴 슬라이드 효과의 프로토타입 제작하기
[디자이너의 비밀노트] 앱 UI 디자인의 메뉴(Menu)

PROJECT 05. 그리드 시스템을 이용한 반응형 UI 디자인_web
STEP 01. 메인 페이지 UI 디자인 준비하기
새 아트보드 만들기
그리드 시스템 적용하기
STEP 02. 반응형 UI 툴 바와 메뉴 디자인하기
숨김 메뉴 구성 요소로 내부 인스턴스 추가하기(mobile_UI)
주요 메뉴에 마우스 오버 상태 추가하기
구성 요소 인터랙션을 이용해 모바일 메뉴 디자인하기
인터랙션 숨김 메뉴의 프로토타입 만들기
메뉴 구성 요소로 펼침 메뉴 만들기(tablet_UI)
메뉴 구성 요소로 메인 툴 바 만들기(web_UI)
STEP 03. 반응형 UI 내부 콘텐츠 디자인하기
내부 콘텐츠 디자인하기(mobile_UI)
내부 콘텐츠 디자인하기(tablet_UI)
내부 콘텐츠 디자인하기(web_UI)

PROJECT 06. 공유 기능을 이용한 개발자 협업
STEP 01. XD 공유 기능 활용하기
공유 링크 만들기
공유 링크 업데이트하고 관리하기
공유 페이지 관리하기
댓글을 이용해 의견 나누기
STEP 02. 프로젝트 공유하고 실무에 활용하기
운영체제별 프로젝트 공유하기
에셋, 색상, 문자 스타일 확인하기
디자인 가이드, 인터랙션 확인하기
웹사이트 제작에 필요한 변수 CSS 다운로드
[디자이너의 비밀노트] 제플린을 활용해 프로젝트 공유하기

INDEX
저자소개:저자 : 김영삼
대학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국내 IT 시장 초창기 때부터 지금까지 모바일 UX/UI 디자인과 이모티콘 제작 및 디자인을 해왔다. 한국 매크로미디어 MAX(모바일 게임 부분 대상), 아이리버(모바일 플래시 게임 부분 특별상), 친환경상품진흥원(게임 부분 3위), 보건복지가족부(UCC 애니메이션 부분 장관상) 등 수상 경력이 있다. 현재는 대학교 및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모바일 UX/UI 디자인과 이모티콘 관련 강의를 진행하며, 다수의 앱 개발 및 디자인을 병행하고 있다.
출판사서평: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 모바일 앱 디자인 프로세스를 A부터 Z까지 경험해보고 싶은 예비 디자이너(디자인 전공 대학생)
- 취업, 이직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주니어 디자이너
- 웹 디자인에서 모바일 디자인으로 넘어가는 현직 디자이너
- 스타트업 관련자, 혹은 자사 서비스 앱 디자인/제작 담당자 등
- 모바일 앱 디자인에 관심 있고 빠르게 배우고 싶은 분

이 책의 특징
UX 시나리오로 모바일 앱 디자인 실무 흐름 완전 정복!
좋은 모바일 앱 디자인은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UX 시나리오를 통한 단계별 프로세스를 거쳐야 한다. 서비스 기획 UI 설계(스토리보드) 프로토타입 제작 운영체제별 최적화 및 공유, 협업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어야 개발자와도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직접 경험한 국내 모바일 앱 디자인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나누어 꼼꼼히 소개한다. 그런 다음 Adobe XD를 활용해 디자인과 프로토타입(인터랙션)을 적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단계별로 이어진 실습만 따라 해도 UX/UI 실무 워크플로우를 익히고 완성도 높은 모바일 앱 디자인까지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어디서도 듣지 못한 10년차 선배 디자이너의 멘토링이 가득!
저자는 10여 년 이상 모바일 앱 디자인을 하며 차곡차곡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이 책에 가득 담았다. UX/UI 및 실무 프로세스에 관한 꼼꼼한 설명과 현장감 넘치는 다양한 실습 예제를 구성하여 모바일 UX/UI 디자인을 경험하지 못한 예비(신입) 디자이너라도 미리 실무를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다섯 개의 iOS, Android, Web 앱 실습 프로젝트와 10년차 선배 디자이너의 멘토링까지 제대로 익힌다면 초보 디자이너에게 벗어나 좋은 모바일 앱 디자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실력을 향상시켜줄 운영체제별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공!
좋은 모바일 앱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운영체제에 맞는 디자인 가이드라인이 가장 중요하다. 모바일 앱 디자인은 자유롭게 이루어지지만 앱 규격화를 위해 정해진 규칙이나 테마,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한다. 이 책에서는 iOS, Android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대해 꼼꼼하게 설명하고 UI-Kit를 활용해 더 효율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다양한 예시 이미지와 상황에 맞는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참고한다면 모바일 앱 디자인을 공부하는 데는 물론이고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시간을 줄여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서지정보:책소개, 저자소개, 출판사서평, 목차
이것이 진짜 모바일 앱 디자인이다!
좋은 디자인을 만드는 모바일 앱 UX/UI 디자인 퍼펙트 가이드!

모바일 기기에 사용하는 모바일 웹앱 서비스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UX 디자이너의 역할이 크다. 하지만 UX 디자이너가 수행해야 하는 과정을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다루기는 쉽지 않다. 최근 들어 모바일 웹앱 서비스에 필요한 UX, UI, 기획, 디자인 쪽으로 감성과 철학이 담긴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으며, 앱 개발을 단순한 프로그래밍과 운영체제의 조합이 아닌 사용자 경험과 인터랙션으로 접근하는 방식, 즉 UX를 기반으로 한 접근 방식이 대두되고 있다. 좋은 모바일 앱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보기 좋게 디자인해서는 안 된다. 매력적인 디자인에 사용자가 편리하게 조작할 인터랙션을 적용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UX 시나리오에 맞춘 업무 수행과 운영체제별 정확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지켜 디자인해야 한다.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 모바일 UX/UI 디자인 강의 with Adobe XD》는 제목 그대로 10년차 선배의 모바일 앱 디자인의 실무 노하우가 고스란히 들어 있는 모바일 UX/UI 디자인 활용서이다. PART 1에서는 국내 실정에 맞는 꼼꼼한 UX, UI 이론 설명과 실무 워크플로우를 살펴보고 각 운영체제에 맞는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확인한다. PART 2에서는 실제 서비스 중인 트렌디한 프로젝트 예제 실습을 통해 모바일 UX/UI 디자인 실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iOS, Android, Web 서비스 예제를 통해 실제 모바일 앱을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이핑으로 인터랙션을 구현할 수 있게 구성하여 실무 경험치를 높이기에 안성맞춤이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등록된 문의가없습니다.
 
상품평 평가점수 평가일
등록된 네이버구매평이 없습니다.
반품/교환 방법 Q&A게시판, 고객센터(02-853-8180)
반품/교환 가능기간 수령후 1주일 이내의 상품
반품/교환 비용 · 고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 배송비는 고객 부담함
· 위 사항 이외의 문제에 대해서는 당시에서 배송비 부담
· 발생하는 비용처리는 주문자와 당사간에 협의 후 정함
반품/교환 불가사유 · 맞춤제작/교재제작으로 작업된 상품
· 스프링/트윈링으로 옵션처리된 상품
·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 제작되는 상품
· 책에 오염/사용감/이상이 생겼을 경우
more ▶
추석연휴관련 택배 배송공지사항..
택배 쉬는날에 따른 배송 공지입..
당일 택배 휴무공지
택배노조 파업에 따른 배송안내..
02) 853-8180
평일 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주말 및 공휴일은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업무 시작되면 바로 처리해 드립니다.
김*민 / 91,900원
박*지 / 13,500원
유*은 / 9,900원
김*연 / 11,400원
노량진1동매장
TEL. 02-816-7632 / FAX. 02-812-6080
평 일: 10:00~22:00
토요일: 10:00~19:00
일요일: 휴무
오시는길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166
명일동매장
TEL. 02-812-6922 / FAX. 02-427-1131
평 일: 11:30~22:30
토요일: 11:30~21:00
일요일: 11:30~19:00
오시는길
서울 강동구 동남로75길 13-25 동혜빌딩B1
분당점
TEL. 031-713-7679 / FAX. 031-713-7678
평 일: 10:00~20:00
토요일: 10:00~17: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오시는길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96-3 1층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공지사항 | 문의게시판 | 카카오톡 문의 | 제휴 및 입점문의
감돌주식회사 | 서울 관악구 난곡로63가길 60, 로얄빌딩 1층 | 대표자:김광주 | 사업자등록번호 : 340-87-00990 통신판매신고 : 제2018-서울관악-0036호
고객센터 : 02)853-8180 Fax : 02)853-8179 holro11@naver.com
copyrightⓒ 2021 HOLRO2.CO.KR Right All Reserved.